제가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, 고잉버스를 통해 ChatGPT Plus 멤버십에 가입했다가 하루 만에 계정이 삭제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. 그 과정에서 환불 신청을 하게 된 저의 이야기를 아래를 읽어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을 거예요.
ChatGPT Plus 멤버십 가입과 계정 삭제
최근에 제가 고잉버스를 통해 ChatGPT Plus 멤버십에 가입했었어요. 그런데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지요. 가입한 지 하루 만에 제 계정이 삭제되었답니다. 이 일로 인해 너무 당황했어요. 처음에는 단순한 기술적인 문제 아닐까 생각했지만, 계속 상황이 묘해지더군요.
- 초기 대응 및 채팅 상담
처음에는 고객센터에 채팅 문의를 했어요. 그런데 답장이 왔을 때까지 자그마치 5시간이 지나갔답니다. 그사이 정말 많은 생각이 스쳤던 거 같아요. “아, 이대로 내 돈을 날리게 되는 건 아닐까?” 하는 불안감이 있었죠. 그 뒤에 오후가 되어 회신이 왔는데, 외국에 있는 회사라 시차가 영향을 미쳤던 것 같아요. 채팅 상담은 한국어로 진행되는 것이었지만, 대화의 흐름이 매끄럽지 않아 좀 어색했답니다.
- 상담원의 수: 3명
- 상담의 매끄러움: 번역기의 느낌이었음
- 상담내용: 기술 관련 문제 및 환불 진행 상황
이를 통해 느낀 것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입니다. 다행히 상담원들이 저의 문제를 확인하고 환불 처리를 도와주기로 했어요.
2. 환불 처리 및 결과
환불 요청 이후, 고잉버스 측에서 저의 상황을 확인한 후 환불 처리 완료 연락이 왔습니다. 하지만 그 이후에는 어떤 과정이 진행될지에 대한 소식이 없어서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지요. 이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게 느껴졌어요.
환불 요청 과정 | 타임라인 |
---|---|
고객 상담 신청 | 5시간 후 응답 |
환불 처리 확인 | 요청 후 3일 |
환불 문자 수신 | 계좌로 환불 후 문자 발송 |
3일 뒤, 갑자기 카드 환불 관련 문자가 도착했어요. 처음에는 환불 요청 시 일정 수수료가 차감될 것으로 예상했지만, 어떻게 된 일인지 전체 금액이 100% 환불된 것이에요. 이 점이 너무 기뻤답니다!
환불 후기 및 개인적인 생각
지금 생각해보면 만약에 계정이 삭제되지 않았다면, 아마도 환불을 신청했을 거예요. 왜냐하면 ChatGPT Plus 멤버십은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 질문한 내용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 수 있었거든요. 그리고 다른 사용자가 질문을 많이 하면 저도 어려움을 겪어야 했을 거라 생각해요. 그래서 결국, 이용 비용을 생각할 때 환불을 받고 다시 결정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판단했어요.
다음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, 처음 가입할 때 조금 더 신중하게 선택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답니다.
자주 묻는 질문(FAQ)
1. 환불 요청이 얼마나 걸리나요?
환불 요청 후 3일이 지난 후 환불 문자를 받았어요. 이는 고잉버스의 처리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2. 환불 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?
저의 경우에는 전체 금액이 100% 환불되었고,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았어요.
3. 고객센터 응답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?
최초 문의 후 지체가 길게 발생하여 약 5시간이 걸렸답니다. 이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.
4. 계정 삭제 후 어떤 절차가 있나요?
계정 삭제 후 고객센터에 환불을 신청하면 빠르게 대응해 주었어요. 이후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확인이 이루어졌답니다.
저는 이러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서비스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. 이 글을 통해 고잉버스의 환불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.